시장 개요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Fortune Business Insights)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 의류 시장 규모는 2024년 18억 8천만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2025년 21억 5천만 달러에서 2032년 58억 6천만 달러로 성장하여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 15.38%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 의류는 사용자의 체온, 맥박, 근육 스트레칭, 신체 움직임, 심박수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의류입니다. 이러한 의류에는 블루투스 또는 Wi-Fi를 통해 외부 기기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전자 장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술에 능숙한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시장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포함된 주요 기업 목록:
AiQ Smart Clothing Inc.(대만)
Vulpes Electronics GmbH(독일)
Toray Industries Inc.(일본)
Myontec(핀란드)
Sensoria(미국)
Applycon(체코)
Carre Technologies Inc.(캐나다)
Siren(미국)
Wearable X(미국)
Adidas AG(독일)
세분화
상부 의류 부문, 해당 의류 유형의 개발 증가로 시장 주도
제품 유형별로 시장은 상부 의류, 하부 의류, 이너웨어, 기타로 구분됩니다.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스마트 상부 의류 제품의 개발 및 생산 증가로 상부 의류 부문이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포츠 및 피트니스 부문, 운동선수 사이에서 높은 채택률로 시장 지배력 확대
응용 분야별로 시장은 헬스케어, 스포츠 및 피트니스, 패션 및 엔터테인먼트, 군사 및 방위로 구분됩니다. 스포츠 및 피트니스 부문은 운동선수와 피트니스 애호가들의 스마트 의류 도입 증가로 2023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소비자 선호도 증가로 오프라인 소매점 부문이 시장 주도
유통 채널별로 시장은 오프라인 소매점과 온라인 전자상거래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오프라인 소매점은 구매 전 의류의 핏과 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선호도 증가로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리적으로는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남미,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조사되었습니다.
보고서 샘플 다운로드:
https://www.fortunebusinessinsights.com/enquiry/request-sample-pdf/smart-clothing-market-104648
보고서 범위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제공합니다.
시장의 주요 성장 동력, 저해 요인, 기회 및 잠재적 과제
지역별 동향에 대한 포괄적인 통찰력
주요 업계 참여자 목록
시장 참여자들이 채택한 주요 전략
최근 업계 동향에는 제품 출시, 파트너십, 인수합병 등이 포함됩니다.
추진 요인 및 저해 요인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로 제품 도입 증가
스마트 의류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스마트 의류 시장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의류는 사용자의 수면 질(예: 기상 시간 및 수면 시간)을 추적하여 도입률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첨단 기술과 첨단 의류의 통합으로 인한 비용 증가는 기존 의류 대비 시장 성장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분석
북미, 스마트 의류 도입 증가로 시장 주도
북미는 2023년 스마트 의류 시장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보안 기관의 감시 목적 스마트 웨어 도입 급증에 기인합니다. 또한, Siren, Wearable X, Sensoria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은 첨단 기능을 갖춘 첨단 의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생활 방식 개선에 도움이 되는 지능형 및 첨단 기능을 갖춘 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두 번째로 큰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시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www.fortunebusinessinsights.com/smart-clothing-market-104648
경쟁 환경
주요 업체들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경쟁 환경 측면에서, 시장의 주요 업체들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체로는 AiQ Smart Clothing Inc., Wearable X 등이 있습니다.
핵심 산업 개발
2023년 4월 – 중국 양말 브랜드 HAD GROUP은 센서와 마이크로칩을 탑재하여 사용자의 발 건강 관련 데이터를 생성하는 새로운 지능형 웨어러블 양말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